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 제각각인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단속기준 통합: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도, 제각각인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단속기준 통합

불법행위 시정명령 이행 기간 ‘상당한 기간’➝30~50일 등

경인통신 | 기사입력 2023/05/21 [18:44]

경기도, 제각각인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단속기준 통합

불법행위 시정명령 이행 기간 ‘상당한 기간’➝30~50일 등
경인통신 | 입력 : 2023/05/21 [18:44]

[경인통신] 경기도가 개발제한구역 불법행위 예방과 단속업무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불법행위 시정명령 단속기준을 통합했다.

 

경기도는 이행 기간을 기존 상당한 기간에서 30~50일로 구체화하는 등 제각각 시·군별로 해석하던 기준을 통합하기 위해 경기도 개발제한구역내 불법행위 단속기준 통합가이드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지침서는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등 시군 단속공무원이 참고하는 법령과 사례 중 애매하거나 해석이 분분하던 내용을 도가 형평성 있게 통일한 것이다.

 

예를 들어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한 시정명령 시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에서 규정하는 상당한 기간을 정해 원상복구를 명함을 두고 시·군별로 1차 시정명령 기간을 90일 또는 30일 등 제각각으로 해석해 적발된 민원인들은 형평성 없는 행정이라고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이에 경기도는 1차 시정명령 기간은 30~50, 2차 시정명령 기간은 1차 시정명령 기간만료일로부터 10일로 통일해 시군별 형평성을 갖추도록 했다.

 

이외 임차인의 불법행위에 대한 이행강제금 징수 방법’, ‘이행강제금 산정기준’, ‘불법행위 행정대집행 절차 및 방법’, ‘위반행위자를 고발하는 절차등도 정리했다.

 

도는 오는 22‘2023년 상반기 개발제한구역 담당 공무원 공동연수(워크숍)’ 교육을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정기교육 및 시군 인사이동 등으로 요청 시 이번 업무지침서 수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호국 경기도 지역정책과장은 개발제한구역 단속업무는 시군에서도 상대적으로 민원이 많은 기피 업무로 신규 임용자나 경력이 짧은 직원이 배치되는 실정이다라며 개발제한구역 내 불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단속업무를 집행하는 일선 담당 공무원이 자부심을 느끼고 일할 수 있도록 시·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