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사 ‘보이지 않는 따뜻한 울림’ 출간:경인통신

경인통신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사 ‘보이지 않는 따뜻한 울림’ 출간

17일 출판기념회 개최 ‘사회공헌 역사를 책으로 발간한 것은 국내 처음’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0/18 [23:13]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사 ‘보이지 않는 따뜻한 울림’ 출간

17일 출판기념회 개최 ‘사회공헌 역사를 책으로 발간한 것은 국내 처음’
이영애 | 입력 : 2019/10/18 [23:13]

 

출판기념회.jpg
사진제공 / 학교법인일송학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학교법인일송학원은 1971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활동을 총 망라하는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사 보이지 않는 따뜻한 울림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울림에는 학교법인일송학원 산하 한림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복지관과 복지센터 6곳 등 의료기관·대학·복지관이 삼위일체가 돼 시행한 사회공헌활동의 방대하고 유구한 역사가 담겼다.

사회공헌 역사만을 정리해 책으로 발간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지난 17일 오후 5시 학교법인일송학원 1층 도헌홀에서 진행된 울림출판기념회는 윤대원 학교법인일송학원 이사장과 김중수 한림대학교 총장, 차홍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표이사(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정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윤현숙 한림화상재단 이사장, 한림대학교의료원 산하병원 보직자 등이 참석했다.

 

윤대원 이사장은 학교법인일송학원은 항상 가난하고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생각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먼저 손길을 내밀며 한없는 인간애를 실천하는 길을 걸어왔다이번 학교법인일송학원의 사회공헌사 발간은 일송의 유지를 받들어 더욱 계승·발전시키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각오를 다지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차흥봉 전 장관은 축사에서 일송 윤덕선 명예이사장은 인간주의적 철학을 갖고 인간에 대한 신뢰, 특히 인간의 능력에 대한 깊은 믿음을 원동력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왔다학교법인일송학원의 사회공헌사는 대한민국 사회복지의 역사를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울림1년의 편찬기간을 거쳐 제작됐으며, ‘열림’, ‘떨림’, ‘울림’, ‘들림4, 528페이지로 이뤄졌다.

 

열림편은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활동의 사상과 철학을 알 수 있도록 설립자인 고 일송 윤덕선 명예이사장의 일대기와 윤대원 이사장의 경영철학으로 구성됐으며, ‘떨림편에서는 학교법인일송학원 사회공헌활동이 이룩한 성과들을 인포그래픽과 사진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해 정리했다.

 

울림편은 1971년부터 2018년까지를 5부로 나눠 학교법인일송학원의 방대한 사회공헌 역사를 연대순으로 상세하게 실었으며, 마지막 들림편에서는 사회공헌사의 주축이 된 병원, 복지관, 대학 등의 산하 기관들을 소개하고 주요 활동을 통계로 정리해 전반적인 성과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윤대원 이사장은 학교법인일송학원은 선대의 주춧돌 정신을 발판으로 삼아 의료·교육·복지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자로 단단하게 성장했고, 그만큼 사회적 역할 역시 더욱 커져야 한다더 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명으로 받아들이며 다가오는 2020년대를 새로운 비전으로 준비하고,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그 사랑을 되돌려주는 학교법인일송학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울림은 비매품으로 발간됐으며 전자책(E-book) 형태로도 제작됐다.

울림편집실에 전화(02-2629-1124) 또는 이메일(yoonju@hallym.or.kr)로 문의하면 울림을 받아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