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신년사) 수원시장 염태영:경인통신

경인통신

(신년사) 수원시장 염태영

경인통신 | 기사입력 2015/01/01 [12:10]

(신년사) 수원시장 염태영

경인통신 | 입력 : 2015/01/01 [12:10]
존경하는 120만 수원시민 여러분!
2015년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조상은 선하고 의롭고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동물로 양을 섬겼습니다.
청양의 해를 맞아 수원시민 모두 ‘양의 지혜’가 가득한 한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2014년은 수원 발전의 전환점이 될 대규모 프로젝트를 착실하게 이행했던 한해였습니다.
수원고등법원과 가정법원을 유치함으로써 최고의 법률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프로야구 10구단 kt-wiz의 출범으로 올해부터는 수원에서 프로야구 개막경기가 열릴 것입니다.
또 수원비행장 이전과 농어업문화체험전시관, R&D 사이언스파크 등 수원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시민’이 함께 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몇 해 전 방영된 다큐멘터리로 ‘남극의 눈물-얼음 대륙의 황제’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던 펭귄의 ‘허들링(Huddling)’을 기억하십니까 
강한 눈보라와 강풍이 불어오는 상황에서 펭귄들은 서로 몸을 맞대고 원을 만들어 서로의 체온을 주고받으며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허들링’으로 생존을 유지합니다.
우리시도 따뜻한 아랫목처럼 시민의 삶에 온기를 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수원시의 미래 가치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수원 특례시 추진과 진정한 지방자치 정착을 위한 자치분권 선도도시 구현에도 앞장서겠습니다.
2015년 시정 역점 추진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도시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안전을 위한 컨트롤 타워를 구축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재난·재해와 범죄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 범죄 취약지역에 특별순찰대 운영을 강화하고 외국인 밀집지역에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셉테드 기법을 활용한 안심마을을 조성하겠습니다.
여성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안심귀가 로드매니저를 운영하고 고화질 CCTV를 추가 설치해 안전에 대한 시민 불안감을 적극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률 1등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수원컨벤션센터 건립과 R&D 사이언스파크, 수원산업 3단지 2단계 조성 등으로 수원경제의 파이를 키우고 동시에 민선6기 동안 지속가능한 일자리 16만개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차별 없는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따뜻한 도시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사회 취약계층과 저소득층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사회안전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안정 지원과 유형별 맞춤서비스를 확대하며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 장애아 보육 특수 어린이집을 건립해 시민의 복지 기본권을 보장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그물망 복지체계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균형있고 조화로운 친환경 녹색 미래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수원역 주변 성매매 집결지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수원형 도시르네상스 사업 추진과 공공기관 이전부지에 대한 활용방안을 마련해 신․구도심과 4개구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수원청개구리 서식지를 보존하고 생물다양성 증진과 에너지 제로형 수원 생태마을을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안전하고 편리한 사람중심의 교통기반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누구나 안전하게 걸을 수 있고 자전거와 대중교통 이용을 편리하게 만들겠습니다.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배려한 교통 환경 개선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수원시민 여러분 2015년은 우리에게 특별한 해입니다.
우리는 120년 전 구한말 명성황후가 시해당한 을미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70년 전 광복의 기쁨을 기억합니다.
우리는 을사늑약의 국치에서 광복의 그날까지 나라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했던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되새기고 우리지역의 근현대사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새해, 우리시 신년화두를 논어의 ‘근열원래(近說遠來)’로 정했습니다.
‘가까이 있는 이들이 기뻐하면 멀리 있는 이들이 찾아온다’는 뜻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사람중심 도시로서 ‘사람은 더 가까이, 기쁨은 더 커지는 수원시’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수원의 미래는 시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수원의 중심에 시민이 있고 시민이 원하는 변화를 이뤄 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을미년 새해, 120만 수원시민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