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화성시, 택시기사 참여하는 도로환경감시단 출범:경인통신

경인통신

화성시, 택시기사 참여하는 도로환경감시단 출범

시, 개인택시 블랙박스를 통한 무단투기 집중단속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13 [15:57]

화성시, 택시기사 참여하는 도로환경감시단 출범

시, 개인택시 블랙박스를 통한 무단투기 집중단속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1/10/13 [15:57]

 

사진1. 2021년 화성시 도로환경감시단 발대식.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 환경사업소는 13일 화성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도로환경감시단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화성시 택시쉼터에서 열린 도로환경감시단 발대식에서 두 기관은 화성시의 쾌적한 도로환경을 위해 무단투기 행위자 단속 및 계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 도로환경감시단은 10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차량에 부착된 블랙박스를 활용해 도로환경을 살피는 시민참여형 상시 도로환경감시체계 활동으로 화성시 개인택시조합원 900여 명이 참여 할 예정이다.

 

운영방식은 도로환경감시단이 도로의 청소상태, 보수가 필요한 도로환경 등의 상황을 화성시 도로환경정비 스마트 관리시스템 또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화성시에 알리면 시는 해당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조치하는 방식이다.

 

또 도로환경감시단의 쓰레기 무단투기, 생활폐기물 불법처리 등에 대한 신고에 대해서도 시는 중점관리를 통해 생활쓰레기 불법처리행위 근절에도 노력 할 계획이다.

 

원용식 화성시환경사업소장은 화성시는 도로환경의 불편사항이나 불법행위를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살필 수 있는 화성시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민관도로협력체계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민관 협업체계 통하여 불법 쓰레기무단투기 근절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