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평택시의회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지녁 현안 간담회 가져:경인통신

경인통신

평택시의회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지녁 현안 간담회 가져

지난 6일, (사)한국외국인관광시설협회 대표자 애로사항 청취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08 [16:42]

평택시의회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지녁 현안 간담회 가져

지난 6일, (사)한국외국인관광시설협회 대표자 애로사항 청취
이영애 | 입력 : 2021/10/08 [16:42]

 

211007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 (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는 지난 6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한국외국인관광시설협회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윤하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장과 김영주 부위원장, 김동숙·유승영·이관우·최은영 소속 위원, 이병배·정일구 의원이 참석했으며, 협회 대표자 등 6명과 집행부 일자리창출과장, 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협회 측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 대책과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협회 관계자들은 외국인만을 대상으로 영업해야 하는 외국인 전용 유흥음식점에 대한 제한만 있을 뿐, 지난해 2월부터 영업도 못 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지원은 부족하다시에서 할 수 있는 실질적 대책 마련에 힘써 달라고 토로했다.

 

이윤하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직접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협회 대표님들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며 집행부에 시 차원의 선별적 지원, 등록 면허세 지원 등 실질적인 대안과 외국인 전용 유흥음식점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지난 2월 평택시의회 220회 임시회에서 이윤하 위원장 등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소상공인 상생발전 특별위원회는 코로나19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