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온라인으로 만나요:경인통신

경인통신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온라인으로 만나요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08 [13:00]

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온라인으로 만나요

이영애 | 입력 : 2021/10/08 [13:00]

 

사진자료_2019 정조대왕 능행차 행사 사진 (2).JPG
2019 정조대왕 능행차 행사 모습.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등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수원시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58회 수원화성문화제와 2021 정조대왕 능행차를 8일과 9일 각각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비대면으로 만나는 온텍트(On-tact) 문화관광축제 ‘58회 수원화성문화제

58회 수원화성문화제는 오는 8일부터 코로나19의 엄중한 방역상황 등 감염확산 우려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8일 역사학자, 심리학자와 함께 정조가 했던 업적들과 그 속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분석하고 토론해보는 이야기콘서트 정조실감을 수원문화재단 유튜브(youtube.com/c/수원문화재단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또 의궤의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장소를 직접 답사해보는 랜선투어 프로그램 의궤탐구생활’, 수원의 역사·문화와 관련된 옛이야기를 창작 인형극으로 보는 도란도란 설화보따리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영상 콘텐츠 외에도 집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대면 특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원행을묘정리의궤 속 혜경궁 홍씨에서 진상된 궁중요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의궤 속 궁중요리 방구석 수라간과 정조대왕의 이야기를 담은 점토 공예 키트 정조대왕의 선물: 크로우캐넌 도예도 인터파크에서 유료로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과 함께 라이브로 즐겨보는 나이스 투 수원화성등 다양한 볼거리와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30일간 온라인으로 만나는 ‘2021 정조대왕 능행차

‘2021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오는 9일부터 117일까지 30일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하이라이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수원문화재단 유튜브 채널(youtube.com/c/수원문화재단유튜브)로 송출한다.

 

또 정조대왕 능행차 하이라이트 영상 시청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능행차 반차도를 활용한 디폼블럭 키트를 1일 선착순 100명 한정해 30일간 30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능행차를 활용한 디폼블럭 키트를 제작해 SNS에 인증 완료 한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정조대왕 능행차를 기반으로 제작한 보드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의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했으나,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두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조대왕 능행차의 의미와 역사성을 잊지 않도록 그간의 행렬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58회 수원화성문화제와 2021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