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화성시, 주민협의체로 시민중심 개발 이끈다:경인통신

경인통신

화성시, 주민협의체로 시민중심 개발 이끈다

오는 연말까지 봉담3, 진안 공공택지지구 주민협의체 구성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14 [15:43]

화성시, 주민협의체로 시민중심 개발 이끈다

오는 연말까지 봉담3, 진안 공공택지지구 주민협의체 구성
이영애 | 입력 : 2021/09/14 [15:43]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봉담 3지구, 진안 공공택지지구 주민협의체 구성에 나섰다.

 

화성시는 지난달 30일 국토교통부가 공공주도 3080+’에 해당 택지지구를 포함시키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시민참여가 결여된 택지 개발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발 빠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3일에는 청와대를 방문해 시민중심 포용도시 조성건의문을 전달하고, 3일부터 9일까지 동부지역 온라인 정책자문단을 통해 시민 11858명에게 택지지구 개발 방향을 물었다.

 

해당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시민들이 택지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정비와 함께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다는 의도로, 오는 연말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택지지구 내 토지 소유자와 관계인으로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주민 채널을 확보할 방침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어느 한쪽에 편중되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를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할 것이라며 신규 공공택지가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