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신년사]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경인통신

경인통신

[신년사]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경인통신 편집부 | 기사입력 2021/01/01 [01:47]

[신년사]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경인통신 편집부 | 입력 : 2021/01/01 [01:47]

 

홍선의 의장님 (2).jpg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54만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택시의회 의장 홍선의입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흰 소의 해입니다.

소는 예로부터 부지런하고 성실하며 농경사회에서 매우 귀하게 여겼던 소중한 동물로 은근과 끈기의 상징입니다.

흰 소의 해를 맞아 평택시민 모두가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한 해를 보내시기를 소망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않으시고, 때로는 따끔한 질책과 아낌없는 조언으로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재앙으로 너무나 힘들고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시민들은 일상을 잃어버리고, 소상공인들은 고객 감소로 경영난에 시달리며, 실업 증가 및 취업난 가중으로 그 어느해 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금년에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어려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시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슬기롭게 위기에 대처해 나간다면 코로나19도 곧 극복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시의회에서도 시와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합리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그동안 평택시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신도시 개발 등으로 수도권 남부의 중추도시로 성장해 왔습니다.

평택시의회는 우리시가 인구, 경제규모, 도시개발 등 외적인 측면의 발전은 물론 환경, 문화, 예술, 복지 등의 분야에서도 일류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금년도 예산(19,851)이 사업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하는지 현장에서 발로 뛰며 검증하고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감시와 견제를 통해 평택시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평택시민 여러분!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개정되어 주민 조례 발안제 도입,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 의회의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시행(20221)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를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평택시의회는 의정구호인 희망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의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평택시의회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의 뜻이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역량을 집중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편리하며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평택시의회가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지속적인 관심과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11

 

 평택시의회 의장 홍 선 의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