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경인통신

경인통신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남문로데오시장 상생협약

한정민 | 기사입력 2020/07/09 [19:18]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남문로데오시장 상생협약
한정민 | 입력 : 2020/07/09 [19:18]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머리를 맞댑시다”.jpg
경기도청주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남문로데오시장 관계자들이 8일 오전 상생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남문로데오 거리에서 지역경제와 공유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남문로데오시장이 협력을 약속했다.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남문로데오시장은 지난 8일 오전 10시 김태인 센터장과 천영숙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제와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도시재생사업구역 내에 속한 남문로데오거리를 터전으로 활동 중인 상인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거리 환경을 모니터링해 상권과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로데오거리의 빈 점포를 공유공간과 동네 사랑방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찾고, 지역축제와 연계한 도시재생사업의 특징을 담을 수 있는 문화예술행사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특히 상권 활성화 후 임대인들이 내몰리는 젠트리피케이션(둥지내몰림)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임차인과 임대인의 상생 협약 방안도 함께 찾고 공유경제 활성화와 수원시 2030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위해 공유냉장고, 제로플라스틱운동, 녹색제품 이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김태인 현장지원센터장은 이번 상생 협약은 도시재생사업 구역 내 남문로데오 거리의 상인 활동 등 상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고, 지역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시민을 위한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영숙 상인회장은 앞으로 시장 내 유휴공간의 활용 등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경제 및 공유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