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오산시, 초중고 전체에 ‘따숨마스크’무상배부 시작:경인통신

경인통신

오산시, 초중고 전체에 ‘따숨마스크’무상배부 시작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4/01 [20:46]

오산시, 초중고 전체에 ‘따숨마스크’무상배부 시작

이영애 | 입력 : 2020/04/01 [20:46]

 

1.학생용따숨마스크배부(2).JPG
곽상욱 오산시장과 남현석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따숨마스크’ 를 배부하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진행해온 따숨마스크무상 배부가 1일부터 시작됐다.

 

필터교체형 면마스크로 제작된 학생용 따숨마스크는 오산시 43개교 31000여 명 학생에게 1인당 2장씩 모두 62000여장과 필터가 제공된다.

 

따숨마스크는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스크 품귀현상에 대비하고자 진행된 오산시만의 위기극복 프로젝트다.

 

따숨마스크는 오산시 사회적 협동조합에서 기능성 원단에 필터를 교체해 반복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면마스크로, 오산시가 무표 배포를 발표한 뒤 전국 지자체에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직접 학교 현장에서 마스크 전달에 참여해 전 세계적인 위기 상황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현석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오산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선행적 조치가 이뤄졌다개학연기로 인해 분주한 학교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산시는 코로나19에 맞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나눔과 화합의 마음을 다지고자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기부하는 따숨마스크 프로젝트를 진행해 택시, 버스 등 운수 종사자들과 취약계층 등에 마스크를 나누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