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화성시의원 ‘탈당’:경인통신

경인통신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화성시의원 ‘탈당’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가겠다. 권리당원 의미없다. 인정은 시민들이 하는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7/18 [18:34]

더불어민주당 박연숙 화성시의원 ‘탈당’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가겠다. 권리당원 의미없다. 인정은 시민들이 하는 것”
이영애 | 입력 : 2019/07/18 [18:34]

 

22박 의원.jpg
18일 오전 박연숙 화성시의원이 민주당 탈당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 이영애 기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향남·양감·정남)이 민주당을 탈당했다.

 

박 의원은 18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탈당 기자회견을 갖고 이제 담대한 여정을 열어가고자 한다고통스럽고 심히 인간적으로 마음이 아프지만 더불어민주당을 떠나 시민 속으로 더 깊숙이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연숙 의원은 정당은 공천권을 독점하고 있는 지역구 위원장에게 충성하기만을 요구한다서열화 된 구조 속에서 지방의원의 존재는 존중받지 못하며, 시 행정에 대한 문제의식은 대부분 인정받지 못하고 공론화되지도 못한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어 지방자치가 발전하려면 공천제 폐지가 반드시 전제돼야 한다. 무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지방의원 공천제 폐지 운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는 계획을 밝힌 뒤 오직, 화성시 발전을 위해서 의정활동에 충실히 하고자 한다. 일 잘하는 의원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탈당 이유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현재의 공천 제도가 지방의원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없는 구조며 중앙정치의 부속품에 불과하고 대선과 총선 등에 동원되는 선거 지역책임자에 불과하다고 에둘러 말했다.

 

박 의원은 또 이번 탈당이 김용 전 위원장에 대한 의리를 지키기 위함이냐는 질문에는 정치는 의리라고 생각했다. 신념도 의리지만 의리를 지키기 위해서 탈당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선을 그은 뒤 소신 있는 활동을 위해서는 떠날 수밖에 없다고 답변했다.

 

박 의원이 속한 더불어민주당 화성시 갑지역은 지난 519일 사고지구당으로 결정되면서 오랫동안 지역위원장을 지낸 김용 전 위원장이 자리를 물러나고 한 달 뒤인 619일 송옥주 국회의원(비례)이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날 박연숙 의원의 탈당으로 화성시의회는 전체의석 21석 중 더불어민주당 11, 자유한국당 7, 바른미래당 1, 무소속 2석으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