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18일 전국택시파업 ‘수송 비상’:경인통신

경인통신

18일 전국택시파업 ‘수송 비상’

인천지하철 출·퇴근시간 증차 운행 및 심야연장운행

조홍래 | 기사입력 2018/10/16 [23:45]

18일 전국택시파업 ‘수송 비상’

인천지하철 출·퇴근시간 증차 운행 및 심야연장운행
조홍래 | 입력 : 2018/10/16 [23:45]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전국택시업계가 오는 18일 운행을 중단하고 대규모 결의대회를 갖겠다고 예고함에 따라 인천시가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키로 했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 전국개인택시사업조합, 전국택시사업조합연합회는 18일 오전 4시부터 19일 새벽 4시까지 하루 동안 택시운행을 중단하고 오후 2시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 대회를 갖는다고 예고했다.

 

택시업계는 최근 정부에서 IT 업체인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 앱을 허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이에 반대하고 택시운송질서 확립 및 택시 생존권 보장 등을 목적으로 택시 운행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택시의 운행 중단이 시작되는 18일 새벽 4시부터 운행중단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교통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수송대책본부를 운영, 대체 교통수단 투입교통수요 분산대시민 홍보 등 을 추진한다.

 

특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투입 가능한 모든 교통수단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먼저, 인천 지하철 1호선은 은 출·퇴근 및 심야시간대 6(1018일 오전 7~9(2), 오후 6~9(2), 19일 새벽 2시까지 연장운행(2) 증회 운행 하며 막차를 1시간 연장해(종착역 기준으로 19일 새벽 2시까지)운행 한다. 또 서울지하철 1·7호선, 공항철도, 수인선 등 인천을 지나는 수도권 지하철 노선에 대해 출퇴근 시간 증차 및 운행시간 연장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버스는 출퇴근 시간대에 집중배차 운행하고 종료시간 기준으로 최대 새벽 2시까지 막차를 연장 운행하며 예비 차량을 최대한 운행 가능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인천전역의 승용차요일제를 18일 하루 동안 임시해제해 대중교통수요를 분산할 예정이다.

 

시민 홍보대책으로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홍보하고 지역 케이블(3개사)의 자막방송 실시, 지역 라디오(3개사) 안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각 구·군에서는 아파트 단지와 연계해 안내방송과 전광판을 통해 택시운행중단 상황을 전파할 예정이며 인천 미추홀 콜센터(120)도 운행중단 기간 중 교통관련 시민 문의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상담원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구축,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할 계획이다.

 

인천시 오흥석 교통국장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중교통을 연장 운행하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추진한다“18일 택시 운행중단으로 불편이 예상되는 하루 동안 버스나 지하철 등을 이용해 주시길 바라며 가급적 대중교통이 운행되는 시간에 귀가하고 응급환자 발생시는 119소방대 응급차량을 이용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