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오산 “꿈의 선택에 날개를 달아줄게!”:경인통신

경인통신

오산 “꿈의 선택에 날개를 달아줄게!”

혁신교육특화사업 일환‘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실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7/16 [19:10]

오산 “꿈의 선택에 날개를 달아줄게!”

혁신교육특화사업 일환‘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실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7/16 [19:10]
22문시중 진로특강(2).jpg▲ 사진제공 : 오신시청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16일 오전 문시중학교(교장 유건석)에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희망직업군을 조사한 후 각계각층의 전문 직업인 멘토를 초청, 문시중학교 전 학년 26학급 91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에 대한 멘토링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에는 곽 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홍서아 과학수사관, 천재원 트로트 가수 등 특별멘토와 소방관, 청소년지도사, 직업군인 등 다양한 직업분야 30명의 멘토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직업군에 대한 설명과 질의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문시중 3학년 최모 학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직업세계에 대해 멘토들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높일 수 있어 미래의 희망 직업을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 스쿨은 오산시와 경기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혁신교육지구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은 학부모, 대학생, 직업을 갖고 있는 오산시민 모두가 청소년의 멘토가 돼 줄 수 있는 인력풀을 구축해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대학·직업군에 대해 언제든지 멘토에게 묻고 대답해 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사업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