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한신대, 게이센여학원대학과 학생교류협정 체결:경인통신

경인통신

한신대, 게이센여학원대학과 학생교류협정 체결

가와시마 겐지 학장 등 한신대 방문… 매년 2명씩 학부생 상호교류 추진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7/14 [22:19]

한신대, 게이센여학원대학과 학생교류협정 체결

가와시마 겐지 학장 등 한신대 방문… 매년 2명씩 학부생 상호교류 추진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7/14 [22:19]
22게이센여학원대학과 협정 체결.jpg▲ 지난 11일 한신대는 일본 게이센여학원대학과 학생교류 세부협정을 맺고 매년 2명씩 학부생 상호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일본 게이센여학원대학 가와시마 겐지(川島 堅二) 학장, 네 번째 한신대 채수일 총장).

한신대학교(총장 채수일)가 일본의 게이센여학원대학과 학생 교환교류를 확대한다.
한신대 채수일 총장은 지난 11일 일본 게이센여학원대학 가와시마 겐지(川島 堅二) 학장과 교수 등 3명의 접견단과 간담을 갖고 양교간 학생교류 세부협정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정에 따라 양교는 1년간 2명의 학부생이 상호대학에 파견돼 해당 대학의 수업과목의 이수를 신청할 수 있게 됐으며 양교는 교류학생의 검정료, 입학금과 수업료를 면제키로 했다.
채 총장은 이번 2학기부터 게이센여학원대학 출신 외국인 교원을 초빙해 강의키로 했는데 이를 계기로 양교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방문한 게이센여학원대학 일본어일본문화학과 아키모토미하루(秋元 美晴Akimoto Miharu) 교수는 일본어 교육과 어휘라는 주제로 한신대 일본학과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했다.
일본 도쿄 타마시에 소재한 게이센여학원대학은 지난 1929년 설립돼 인문학부와 인간사회학부의 2개의 학과에 2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기독교 정신에 기반을 둔 교육프로그램과 실천적인 연구를 표방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