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 피부 미용업소 4곳 중 1곳은 불법 영업: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도 피부 미용업소 4곳 중 1곳은 불법 영업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4/17 [10:30]

경기도 피부 미용업소 4곳 중 1곳은 불법 영업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4/17 [10:30]
경기도내 불법 피부미용관리업소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4일까지 도내 피부관리실 밀집지역에 위치한 피부미용업소 444개소를 대상으로 의료기기 사용과 반영구문신 등 불법 영업행위를 단속해 102개소를 적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적발된 업소들 중에는 소형 오피스텔 등 임대료가 저렴한 장소에 피부 관리실을 차리고 화장품소매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한 후 불법으로 피부 관리 영업을 한 미신고 영업90건으로 가장 많았다.
8개 업소는 피부미용업자가 사용해서는 안 되는 고주파기, 초음파기, 광선조사기 등 의료용기기를 사용하다가 적발됐고 4개 업소는 피부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며 손님을 끌어 눈썹 문신 등 불법으로 유사 의료 행위를 하다 덜미를 잡혔다.
도 특사경 관계자는 의학 전문지식이 없는 비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은 매우 위험하며 불법으로 운영되는 피부관리실은 비위생적 시설로 피해를 입을 수 있다앞으로 이들 업소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번 단속은 지난해 판교신도시 일원 피부관리실 단속결과 불법 영업행위가 만연하고 있어 도내 전체로 확대 실시했으며 도 특사경은 적발 업소를 관계법에 의거해 형사입건 및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