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조명자 수원시의원,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대표발의:경인통신

경인통신

조명자 수원시의원,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대표발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2/04 [23:42]

조명자 수원시의원,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대표발의

이영애 | 입력 : 2020/12/04 [23:42]

 

 

20201204_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원,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jpg
조명자 수원시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조명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 의원이 대표 발의한 수원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이 오는 7일 복지안전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한의약 육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수원시민의 건강 증진과 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조례안에 따르면 한의약 기술의 과학화·정보화를 촉진하기 위해 필요한 시책을 추진할 수 있으며, 한의약에 대한 발전 기반 조성과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및 치료산업 등 한의약 육성 기본방향에 따라 각종 시책을 마련해 관리·운용할 수 있다.

 

또 한방의료와 한약을 이용한 건강증진 및 치료 사업을 장려하기 위한 지원시책을 마련해 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한의약 관련 사업을 사무위탁하고 보조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한의약 관련 용어의 정의 시장의 책무 한의약 육성 계획의 수립·시행 등에 관한 사항 등을 명시했다.

 

조명자 의원은 한의약은 오랜 기간 국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켜온 우리 민족 고유의 의약이며, 전 세계적으로도 전통의약 및 대체의학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수원시민을 위해 한의약 공공보건사업 등에 관한 정책을 발전시켜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고령화 사회 대응을 도모하고자, 한의약 발전 기반 조성과 대체의학의 발전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복지안전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18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